배너 닫기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저장한 기사 보기

차가 건강에 도움을 주:다[茶] Ⅲ

등록일 2022년10월31일 16시32분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출처_메이저월드>”

차의 세게에 빠지:다[茶] 그 마지막 이야기 차가 우리의 건강에 어떤 도움을 주는지 알아보려 한다.

 

No.1 도움을 준:다[茶]

차는 식이섬유가 다이옥신을 흡착하여 체내 흡수를 막고 강력한 이뇨 작용을 통해 몸에 좋지 않은 것을 배출하여 건강에 도움을 준다. 차는 여러 가지 성분을 가지고 있다. 특히 아미노산, 탄수화물, 미네랄, 카페인, 폴리페놀 등 인체에 아주 좋은 성분들이다. 또 차는 정신을 맑게 하며 고혈압성 두통에 효과적이다.

 

차에 들어있는 카페인은 부작용이 거의 없다. 또한 중추신경계•심장•혈관•신장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으며, 소화액의 분비도 증가시켜 이뇨 작용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아미노산이 풍부하며, 글루탐산, 아스파라긴산, 알기닌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지방을 분해하고 소화를 도우며, 심혈관계에 효능이 있다.

 

그 밖에 차 속에는 비타민 A, B1, B2, E, C 니코틴산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 회복,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No.2 선택하:다[茶]

녹차는 강한 항산화 작용하고 인체의 불순물을 인요 작용을 통해 배출해줌으로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 또한 녹차 우린 물로 세안하면 모공 수축과 주름 완화해 도움이 된다.

 

백차는 숙취 해소와 폐 기능 강화, 간 기능 강화, 염증 수지 억제 등에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혈압을 낮춰주는 등 혈관질환에 도움이 된다.

 

청차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아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며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황차는 정신을 맑게 하고 피로 회복, 소화불량, 식욕부진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끝으로 보이차는 다량의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어 살균작용을 하며 암을 예방하고, 이질 치료에 효과적이다. 또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혈관질환 예방과 콜레스테롤 억제에 도움을 준다.

 

 

No.3 마치:다[茶]

차의 세게에 빠지:다[茶] 연재 소식을 통해 차에 대해 알아봤다. 지난 1편과 2편에서 알아봤던 내용을 토대로 자신에게 맞는 차를 선택해보고 가장 맛있는 차를 우려서 올 겨울 몸도 마음도 따뜻하게 보내길 바란다.

 
이준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건강 생활 힐링 정보 사람 기획

포토메시지

기획 소식

힐링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