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저장한 기사 보기

[정보]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시니어 마켓’ 오픈...노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등록일 2022년11월07일 13시33분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출처_홈플러스>”

홈플러스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온라인 몰에 ‘시니어 마켓’을 열었다고 밝혔다.

 

시니어 마켓은 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 생산품의 구매 촉진을 위해 마련됐다. 식품이나 일상용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오는 16일까지 전 품목을 최대 50%할인 판매한다. 1개만 구매해도 무료 배송이다.

 

홈플러스는 시니어 마켓 상품에 대해서는 입점 심사 절차를 일부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게 책정해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기업에서 생산한 상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앞서 홈플러스는 지난 9월 전주점에 비수도권 최초로 시니어 카페인 ‘카페마을’ 1호점을 열었고 시니어 마켓까지 개설하며 어르신 일자리 만들기에 힘을 보탰다. 또한 전국 110여 개 문화센터에서 시니어 디지털 강좌와 실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반 등 시니어 전용 강좌를 운영 중이다. 2011년에는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정년을 만 60세로 연장했다.

 
이준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건강 생활 힐링 정보 사람 기획

포토메시지

기획 소식

힐링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