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_빨래>
뮤지컬 ‘빨래’가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에서 10월 1일까지 공연한다.
뮤지컬 ‘빨래’는 뮤지컬 애호가들에게 큰 사랑을 받는 작품이다. 제11회 한국뮤지컬대상 작사⦁극본상을 받았으며, 제4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는 작사⦁작곡상 및 극본상을 받은 작품이다.
본래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졸업작품으로 제작되었으나 내용과 연출적인 부분에서 인정받아 2005년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에서 상업 작품으로 정식 초연된 작품이다. 또한 2012년 일본에서도 라이선스 공연이 열렸고, 중⦁고등학교 교과서에도 실릴 만큼 대중적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는 대학로의 대표적인 뮤지컬이다.
‘빨래’는 우리 사회에서 소외된 사람들의 이야기를 희망적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88만원 세대, 비정규직, 외국인 노동자 등의 이야기를 풀어가면서 그들의 먼지 묻은 인생을 깨끗이 빨래하자고 노래한다. 뮤지컬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어려움 속에서 그 누구도, 무엇도 위로가 되지 않을 때 빨래하며 인생의 어려움을 털어내며 희망을 품는다.
<출처_은밀하게 위대하게>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가 KT&G상상마당 대치에 5월 07일까지 공연한다.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원작 웹툰 1000만 독자와 700만 관객 영화로 유명한 작품을 뮤지컬로 재탄생시킨 작품이다.
20000:1의 경쟁률을 뚫은 엘리트 요원 원류환, 최고위층 간부의 아들이자 못지 않은 실력자 리해랑, 공화국 사상 최연소 남파간첩 리해진. 위대한 공화국의 혁명 괴물로 길러진 이들의 임무는 동네 바보, 가수 지망생, 평범한 고등학생이다. 명령도 없이 시간만 흘러가고 평범한 동네 사람들과 사는 것에 익숙해져 가는 어느 날 그들에게 예상치 못한 은밀하고 위대한 임무가 내려진다.
따뜻한 내용으로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전하는 이번 뮤지컬은 세련된 칼군무와 웹툰의 수많은 대사를 음악으로 탄생시킨 작품이다. 뮤지컬만의 창작을 섞어 웹툰과 영화로는 느끼지 못한 작품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