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저장한 기사 보기

암세포를 파괴하는 항암에 탁월한 음식...장수지역의 비법은?

대한민국 사망 1위 질병 암.

등록일 2023년05월15일 09시53분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암을 치료하는 방법 중 수술, 약물, 방사선 치료 등이 있지만 이러한 치료 방법 못지않게 중요한 게 식이요법이다. 식이요법만 잘해도 안을 치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베타글루칸 성분이 들어있는 차가버섯 <출처_메이저월드>

항암에 좋은 식품 첫 번째,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상황버섯의 약 11배에 달하는 베타글루칸 성분을 가지고 있다. 이 성분은 면역세포를 분비하는 단백질인 사이토카인을 활성화해 면역력 증진과 장의 운동과 장 점막 세포를 튼튼하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갱년기로 인한 복부 체지방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차가버섯 섭취 시 주의점.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섭취 시 설사와 구토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자가면역질환 발생 위험이 커질 수 있어 용법과 용량을 지켜야 한다. 그밖에 혈액 응고를 억제하기 때문에 출혈이 생기거나 멍이 쉽게 생기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차가버섯의 하루 섭취량은 분말로 1스푼 하루 두 번, 덩어리로 복용 시 3~4g 섭취를 권장한다.

 

 

활성화산소를 제거하는 생강 <출처_메이저월드>

항암에 좋은 식품 두 번째, 생강.

생간은 단백질이나 기타 영양소를 제공하지 않지만, 항산화제가 뛰어난 식품이다. 생강은 암을 비롯해 다양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생강 섭취 시 주의점.

가장 일반적인 생강의 부작용은 위장 질환이다. 특히 생강가루 형태에서 구내염, 구취가 나타난다. 또한 가공하지 않은 생강을 충분히 씹지 않고 섭취했을 때 장폐색을 초래할 수 있어 궤양이 있거나 염증성 장 질환을 가진 사람은 생강을 주의해서 복용해야 한다. 생강의 하루 섭취량은 3~4g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는 마늘 <출처_메이저월드>

항암에 좋은 식품 세 번째, 마늘.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식물영양소 파이토케미는 암을 예방하는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알리신과 알리움, 이오시오시아네이트, 미리세틴 같은 물질들이 우리 몸의 발암물질을 해독해 내고 암세포가 생겼을 때 스스로 죽도록 유도하여 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마늘은 구강암, 인후암, 신장암, 난소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마늘 섭취 시 주의점.

고지혈증 약으로 쓰이는 항응고제인 와파린 등의 약제를 복용하거나 아스피린 같은 항혈전제를 복용하는 환자들은 마늘 섭취에 주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마늘을 과다 복용하면 어지럼증을 유발하며, 각종 소화장애도 나타날 수 있다. 마늘의 하루 섭취량은 하루 2쪽 정도가 가장 적절하다.

 

 

장수에 필수인 올리브유 <출처_메이저월드>

항암에 좋은 식품 네 번째, 올리브유.

장수지역인 블루존에 사는 사람들은 올리브유를 먹는다고 한다. 그 이유는 올리브유에 올레오칸탈이라는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에 노출된 암세포는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소멸하게 된다. 이런 이유에서 올리브유 역시 향함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올리브유 섭취 시 주의점.

기름이다 보니 열량이 높아 자주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또한 발연점이 낮아 튀김 요리에 사용하면 발암물질이 나올 수 있으므로 튀김 요리에는 부적합하다. 올리브유 하루 권장량은 티스푼으로 두 숟가락을 권장한다.

 

 
천종탁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건강 생활 힐링 정보 사람 기획

포토메시지

기획 소식

힐링

현재접속자 (명)